본문 바로가기
21세기 자연, 세계, 과학의 발전

국가는 어떻게 발전하는가?

by 貧者一燈 2025. 9. 11.

 

국가는 어떻게 발전하는가?

 

최근에 네팔, 인도네시아, 프랑스에서 최대 규모의 데모가 일어났습니다

나라가 발전하려면 이와같은 데모와 혁명이 발생해야 합니다

이성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과 국가를 다시 평가하고 고칠 수가 있어야 합니다

 

저도 60년동안 수많은 전쟁과 데모를 보아왔습니다

지난 번 방글라데쉬의 혁명적 데모는 시민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군인의 양보로 방글라데쉬는 더욱더 발전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한국은 혁명이 가능한가? 하고 물어보면

진심으로 아쉽게 이제 혁명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사회의 비약적 발전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수천만명의 정예 지하당원과 그들의 대통령이 정권을 장악해서

한국에서 하늘과 땅을 뒤바꾸는 급격한 데모와 혁명은 완전히 불가능합니다

사실 역사적으로보아서  '혁명없이 발전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저는 프랑스어로 된 '마르크스 모음집'을 읽은 적이 있는데 

'개혁은 역사의 기관차이다'는 마르크스의 명언이 생각납니다

나라가 발전하려면 이처럼 혁명과 개혁이 꼭 필요합니다

 

개혁이 사라진 한국은 이제 노쇠한 국민의 나라입니다 

혁명이 없어진 한국은 오늘날 죽은 혼의 나라가 되어버렸습니다

이 나라는 이제 노예 당원의 노예 국민이 된 사회이다

 

 

프랑스의 몽 블랑(Mont Blanc = Mountain White)입니다

 

프랑스 대혁명이 -부르조아지 혁명- 저는 제일로 좋습니다

프랑스 혁명의 철학인 자유-평등-박애는 저의 순수정신입니다

이것은 부르조아지의 영혼입니다

 

오늘날 부르조아지 계급은 이중영웅입니다

18세기에 봉건주의를 타도하고 20세기에 사회주의를 붕괴시켰기 때문입니다

모든 역사적 난제는 혁명을 통해서 해결된다

 

 

 

https://youtu.be/H2kat-prRZo?si=P0tmpXJe4PXL5pqN

캐나다의 방송에서 네팔(Nepal =  नेपाल )의 데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네팔은 나라 크기가 남한 정도이고, 인구는 3000만명이며, 대부분이 힌두교를 믿습니다

네팔의 데모가 개혁이 되어서 나라가 바뀌어서 크게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