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세기 자연, 세계, 과학의 발전

한국이 몽골의 벼농사에 기적적으로 성공하다

by 貧者一燈 2025. 10. 10.

 

한국인 3명이 몽골에서 40년만에 쌀농사에 성공했습니다

오로지 고기만 먹고사는 유목민의 후예인 몽골사람에게 쌀농사의 성공은

어쩌면 평생 소원인지도 모릅니다

 

한국인 농업 과학자가 실패를 거듭한 안타까운 몽골의 꿈을

기적적으로 실현했습니다

바로 벼농사라는 몽골의 꿈을 한국인이 성공시켰습니다

 

저도 농민의 자손(사과 과수원)이고 세계 지도를 보면서

지구에서 어디까지 벼농사가 가능한지 항상 살펴보았습니다

이제 몽골국민도 하얀 쌀밥을 먹게 되어서 너무 기쁩니다

 

https://youtu.be/l1qnyro-JZU?si=yGNZesDXeqDWA2z9

한국의 착한 심성과 높은 과학수준으로 몽골에서 벼농사에 혁명적으로 성공했습니다

 

한국의 척박한 산악지대인 강원도에 심으려고 했던 쌀 품종이 몽골에서 오히려 성공했습니다

흔히 옛말에 '강원도 여자는 쌀 한가마니도 못먹고 시집을 간다'고 할 정도로 강원도는 옥수수와 감자가 주식이었습니다 

한국도 21세기에 농업에 희망을 건다면 최소한 굶주림은 면할 수가 있습니다

 

한국이 몽골에서 대규모 숲 조성 사업, 수박과 토마토 등 농작물 개척, 새로운 아파트 건설 등으로

몽골사람들을 풍요롭게 하고 있습니다 

참으로 멋진 한국인입니다 이런 착한 마음이 왜 한국에서는 통용되지 않는지 궁금할 따름입니다

 

 

제가 개척한 작은 텃밭에 심은 콩, 수박과 참외입니다 그러나 실패했어요

땅이 좋지 않은 것이 아니라 햇볕(일조량)이 부족해서 실패했답니다

하지만 저도 농작물을 키우는 것을 무척이나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