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송림에서 2박3일동안 캠핑을 했습니다

by 貧者一燈 2022. 5. 12.

 

 

지난 주에 송림에 가서

용성저수지옆에 있는 산에 텐트를 치고

캠핑을 했습니다

 

송림에서 우선 텐트를 치고

그 다음날에 긴 산책을 했습니다

8km를 걸어보았습니다

 

보기보다 깊은 밤을 지나 새벽에는

침낭이 있어도 잠이 깰정도로 추웠습니다

그 때는 일어나서

 

가스버너로 물을 끓여서 커피를 마셨습니다

 

2022년 5월 8일 일요일은

석가탄신일입니다

저는 그 때 8km를 산책하며

 

용성저수지와 송림저수지를 지나서

매남1리의 버스정류장을 지나서 계속 산책을 해서

산(山)의 꼭대기에 있는

 

제3의 저수지(貯水池)에 도착했습니다

이 저수지는 거의 10년만에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거의 오지 않아서

 

자연 그대로 남아있는 작은 저수지입니다!

 

저는 마침 식량없이 산책을 나갔는데...

배가 고파서

독일제 사탕을 먹으며 포만감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송림에 새로 생긴 절을 방문하여

휴대폰을 충전하고

부처님께 3배의 절을 했습니다

 

2박3일동안 텐트를 치며 야영했는데...

다음에는 좀더 좋은 자리에 텐트를 치고 싶습니다

그리고 동해의 월포쪽으로 가서

 

동해의 바다를 보면서 오랫동안 캠핑을 하고 싶습니다!

 

 

 

이곳 경산에는 비교적 넓은 들판과 강과 저수지가

많습니다 저는 강과 산을 좋아하고, 저수지를 작은 바다라

여기며 이곳에서 캠핑하기를 좋아 합니다

 

이 산 꼭대기에 있는 작은 저수지는 거의 10년만에

다시 찾아서 온 것입니다 송림저수지, 용성저수지와 함께

이 작은 저수지를 좋아 합니다

 

산꼭대기의 저수지에서 휴식하며 찍은 것입니다

이곳은 사람이 거의 찾지 않아서, 깨끗하고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송림에서...용성저수지(원래 이 저수지가 송림저수지

입니다)를 따라서 올라가면, 산속에 작고 큰 밭이

많이 있습니다

 

산속의 밭입니다 요즘은 이곳에 현대적인 집을 지어서

'나는 자연인이다'처럼 사는 주택이 늘어났습니다

곳곳에 밭이 보입니다

 

아카시아(Akazie)의 꽃입니다

저는 아카시아의 꽃을 어릴 때에 먹기도 했습니다!

 

특히 대학을 다닐 때...서울의 아카시아 꽃은 5월 중순에

피어납니다

 

그 때가 가장 데모가 격렬했는데

최루탄속에서 저의 대학교의 뒷산에 아카시아 꽃의 향기가

생각납니다

 

저는 이 작약의 꽃을 좋아합니다

 

산에도 많은 꽃이 피어나지만...바로 집에서 키우는 이

작약의 꽃은 복숭아나 배처럼 매우 크고 아름다운 꽃

이라고 생각합니다

 

8km산책을 하면서...맛있게 먹은 독일제 사탕입니다

독일은 학문의 나라이기도 하지만, 이렇게 과자도 잘 만들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독일제 필기구처럼 역사가 매우 오래된

회사가 만든 과자입니다 

디자인도 좋고 맛도 아주 뛰어난 과자입니다

 

제가 텐트를 친 용성저수지입니다

 

원래 이 저수지의 이름이 송림(松林)저수지입니다

옛날 1983년도에 여름방학때에 이곳에 와서 수영을

했습니다

 

그 때에 이 저수지를 헤엄쳐서 건넜습니다

그리고 저는 한강을 헤엄쳐서 건너는 것이 꿈이었습니다!

이곳 송림은 3개의 저수지(호수)가 있습니다

 

옛날 송림초등학교가 폐교하자, 이곳에 새롭게 캠핑장을 

만들었습니다 좋은 착상이나 오는 방문객이 거의 없습니다

저는 다음에 친구들과 함께 이곳에서 캠핑하려고 합니다

 

 

제2차세계대전입니다 러시아전선에서 군사지도를 읽고 있는 하인츠 구데리안의 모습

입니다. 흔히들 이렇게 말합니다. 만약에 독일군이 군사력의 70%~80%만 사용했다면

소련을 이길 수 있었다고 합니다.

 

상급대장 하인츠 구데리안(Hainz Guderian)은 현대적 전차전의 창시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