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리학 우주론

베트남의 도이 모이(Doi Moi)라는 개혁은 기적을 제조했다

by 貧者一燈 2024. 9. 6.

 

 

자본주의에도 법칙이 존재한다

마치 물리학의 운동법칙과 에너지법칙처럼...

마찬가지로 사회주의도 법칙이 있다

 

1985년 소련공산당에서 고르바초프가 당서기가 되면서

페레스트로이카라는 개혁과 개방정책이 생기고

아프칸에서 철수한다

 

소련공산당의 인형이 있다

바로 베트남 공산당, 몽고 공산당, 쿠바공산당이다

이들 인형은 소련을 사랑한다

 

바로 베트남(Vietnam)은 소련공산당을 멀리서 알아듣고

이심전심으로 그리고

호치민과 지압장군을 생각하며 개혁과 개방을 시작한다

 

소련공산당은 만류인력의 법칙이다 따라서

1986년 베트남은 도이 모이(Doi Moi)라는 개혁개방을 실천하고

캄보디아에서 철군한다

 

제가 생각해보면 아무리 멀리 있어도 아무리 추워도

베트남은 소련의 심정을 잘 이해한다

몽고는 진짜로 러시아처럼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가 되었다

 

소련을 배신하면 안된다

소련공산당의 권고안을 들어야한다

소련을 이길 수 있는 사회주의 국가란 존재하지 않는다

 

그렇기에 소련공산당은 만유인력의 법칙이다

스스로 망하여 세계를 다시 해방시켰다

21세기는 자유 평등 박애라는 부르조아지 정신으로 무장해야 한다

 

https://youtu.be/0wF3O_Qu2Iw?si=cODOHSJPqn_QkDIn

나는 한국으로 유학온 베트남의 젊은 대학생이 생각난다 버스를 잘 알으켜준 친절한 베트남 여인도 생각난다

내가 준 선물들과 그들이 나에게 보인 친절함과 배려 그리고 배울려는 자세가 기억에 남는다

다들 한국에 오려면 베트남에서 똑똑하던가 잘 살아야 한다

 

베트남 공산당의 인형으로 한국에 온 대학생도 있을 것이다 이제 정부에서 고위직에 있을 것이다

베트남은 다음의 중국이나 다음의 한국이 될 수도 있다

일본만큼의 큰 국토와 1억에 가까운 인구 및 글자를 읽을 수 있는 사람이 93%이다

 

다만 걱정되는 바는 베트남을 망하게 하려고 침입한 조직들이다 조심해야 한다!

그리고 중국처럼 잘 나가다가 지도자를 잘못 선출해서 망하는 경우가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나라안에서 부정부패가 있으면 발전의 속도가 느려지고 왜곡되므로 항상 경계해야 한다

 

이런 베트남의 기적은 세계 각국으로 퍼져가야 한다 특히 인도로 가야한다

 

저는 베트남이 하루바삐 국민소득 1만달러가 되기를 바랍니다

베트남은 20세기의 모든 전쟁에서 승리했습니다 캄보디아를 구했습니다

저는 베트남이 좋고 존경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