香港 大埔 慈山寺 - 般若心經
홍콩의 대포 자산사 - 반야심경
부처님의 탄생일에 받치다!
慈
山
寺
자산사는 참으로 좋은 이름(the best name)입니다
사랑의 산에 있는 사원
독일어로 'Der allgemeinliebene Berger Tempel'입니다
노래 般若波羅密多心經唱頌
아티스트 黃慧音
앨범 般若波羅密多心經 - 天女新世紀
노래 - 반야파라밀다심경창송
아티스트 - 황혜음
앨범 - 반야파라밀다심경 - 천녀신세기
~~~*You Tube의 본문과 발음 그리고 번역*~~~
慈山寺是香港:자산사는 홍콩에 있는
자산사시향항
一座大型佛寺,:하나의 대형불교의 절인데
일좌대형불사,
位於新界大埔區汀角及船灣附近的洞梓,:신계의 대포구 정각과 선만부근의 동재에 위치하며
입어신계대포구정각급선만부근적동재,
佔地46764平方米,:46764평방미터의 대지를 차지하여
점지46764평방미
於2014年竣工,2014년에 준공되었다
어2014년준공,
慈山寺分三個區域,:자산사는 3개의 구역으로 구분되는데
자산사분삼개구역,
中間是寺殿,:가운데는 절의 본전이 있고
중간시사전,
僧寮和觀音像則分別座落在兩旁,:스님의 방과 관음불상이 각각 분리되어 두 개로 되어 있다
승료화관음상즉분별좌락재양방,
當中大雄寶殿的建築比例乃依從唐朝佛寺,:한 가운데에 있는 대웅전의 건축은 당나라시대의 불교사원에 따라서 그 크기를 가지는데
당중대웅보전적건축비례내의종당조불사,
屋頂不高,:집의 높이는 높지 않고
옥정불고,
尺度配合八仙嶺的高度.:그 척도는 팔선령의 높이에 맟추었다.
척도배합팔선령적고도.
在大雄寶殿前,:대웅전의 앞에 있는
재대웅보전전,
大庭院的青銅燈籠則參照了:큰 정원의 청동등불의 조각은 참고로 하였다
대정원적청동등총즉참조료
位於:어디에 위치하다
입어
日本奈良的:일본의 옛 도시 나라(奈良)에 있는
일본나량적
東大寺的作品,:동대사(東大寺)의 작품을 참고로하여 만들었다
동대사적작품,
一座76米高的戶外青銅,:한 개가 76미터의 높이로 집밖에 있는 청동으로
일좌76미고적호외청동,
合金觀音像,:합금으로 만든 관음상의 조각이다
합금관음상,
為全球第二高,: 이 관음상은 세계에서 2번째로 높다
위전구제이위,
僅次於108米高的海南南山海上觀音聖像,:다만 이 관음상의 조각의 높이는 108미터인 해남의 남산 해상에 있는 관음성상의 다음으로 크다
근차어108미고적해남남산해상관음성상,
坐北向南,: 이것은 북쪽에 앉자서 남쪽을 향하여
좌북향남,
與位於大嶼山的天壇大佛遙遙相對: 대서산에 있는 천단의 큰 불교조각인 불상의 위치에 멀리 멀리 서로 바라보고 있다
여위어대서산적천단대불요요상대
仏説・摩訶般若波羅蜜多心経
불설-마하반야파라밀다심경
관자재보사-행심반야파라밀다시, 조견오온개공, 도일체고액
사리자. 색불이공, 공불이샛, 색즉시공, 공즉시색
受・想・行・識・亦復如是。
수-상-행-식-역부여시
舎利子。是諸法空相、不生不滅、不垢不浄、不増不減。
사리자. 시제법공상, 불생불멸, 불후부정, 부증부멸
是故空中、無色、無受・想・行・識、無眼・耳・鼻・舌・身・意、無色・声・香・味・触・法。
시고공중, 무색, 무수-상-행-식, 무안-이-비-설-신-의, 무색-성-향-미-촉-법
無眼界、乃至、無意識界。無無明・亦無無明尽、乃至、無老死、亦無老死尽。
무안계, 내지, 무의식계 무무명-역무무명진, 내지, 무노사, 역무노사진
無苦・集・滅・道。
무고-집-멸-도
無智、亦無得。
무지, 역무득
以無所得故、菩提薩埵、依般若波羅蜜多故、心無罜礙、無罜礙故、無有恐怖、遠離・一切[注 6]・顛倒夢想、究竟涅槃。
이무소득고, 보리살타, 의반야파라밀다고, 심무주애, 무주애고, 무유공포, 원리-일체고 -전도몽상, 구경열반
三世諸仏、依般若波羅蜜多故、得阿耨多羅三藐三菩提。
삼세제불, 의반야파라밀다고, 득아룍다라삼막삼보리
故知、般若波羅蜜多、是大神呪、是大明呪、是無上呪、是無等等呪、能除一切苦、真実不虚。
고지, 반야파라밀다, 시대신주, 시대명주, 시무상주, 시무등등주, 능제일체고, 진실불허
故説、般若波羅蜜多呪。
고설, 반야파라밀다주
即説呪曰、羯諦羯諦、波羅羯諦、波羅僧羯諦、菩提薩婆訶。
즉설주왈, 아제아제, 파라아제, 파라승아제, 보리사바하
般若心経
반야심경
~~~ 2개의 글은 저의 불교에 대한 생각입니다~~~
반야심경은 매우 매우 뛰어난 최고의 불교경전입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알고, 암기하면 좋다고 합니다
불교의 핵심을 콤팩트하게 응축한 대표적 글입니다
그러나 이 반야심경에서만 머물러서는 안됩니다
초기의 상좌부불교인 >>설일체유부<<와
후기의 유식학의 불교인 >>유식학부<<도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안眼・이耳・비鼻・설舌・신身・의意뿐만 아니라
마나식과 아뢰야식을 더하여, 의식이 발생합니다
이런 것을 8식론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유식학파의 후기의 불교이론입니다
즉 우리는 인식과 의식을 8가지로 보고있습니다
즉 안-이-비-설-신(눈-귀-코-혀-몸)이 전오식(前五識)이며-5식
의(마음)가 의식(意識)이며-6식
마나식(識)이 자기에 대한 무의식이며-7식
아뢰야식(阿賴耶識)이 종자식(種子識)으로
청정한 가장 깊은 무의식입니다-8식
이것을 더해야...반야심경의 전개와 발전을 잘 알 수가 있습니다(^^)
이 의식과 지식이
8가지의 식(識 विज्ञान vijñāna)으로 되었다-는 것은
독일, 미국 그리고 프랑스, 러시아의 심리학보다 발전한 불교이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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